티스토리 뷰

아이패드3, 해상도 두배 올려 연내 나온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패드3에 탑재할 LCD 패널을 9.7인치 QXGA(2048×1536) 해상도로 확정하고, 부품 개발 및 수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QXGA 해상도는 풀HD(1920×1080)급의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를 화질 손상 없이 볼 수 있는 수준이다. 인치당 픽셀 수(ppi)는 264로 인간의 망막으로는 인식할 수 없는 ‘레티나’ 디스플레이(300ppi 이상)에 육박하는 셈이다.

애플 맥북에어 2배 이상 빠른 디스크 탑재할 듯

현재 맥북에어는 `블레이드 X-게일` SSD를 장착하고 있는데 초당 최대 180MB의 쓰기속도, 220MB의 읽기속도를 지원한다. 7월 출시될 신제품 맥북에어는 초당 400MB의 속도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떠난 중국 검색 시장에 MS "바이두와 협력"

바이두는 4일(현지시각) MS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바이두에 따르면 바이두는 기본적으로 중국어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올 연말까지 바이두의 웹페이지에서 MS 빙에 의한 영문 검색 결과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두와 MS의 자세한 협력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영어 검색 결과가 중국 정부에 의해 검열될 것이라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HTC의 질주…내년 RIM 제친다

4일 시장조사기관 마켓인텔리전스센터(MIC)는 HTC가 내년 RIM을 제치고 스마트폰 4위 기업 자리를 꿰찰 것이라고 전망했다. 노키아와 애플, 삼성전자에 이은 순서다.

전문가들은 HTC의 이 같은 성장동력으로 △서비스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 △빠른 네트워크 신기술 도입 △소프트웨어 경쟁력 △차별화된 디자인 등을 꼽는다.

“닷컴-닷넷, 美저작권법 적용하겠다”…논란

영국 가디언 등 주요외신은 3일(현지시간)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미국 영화나 TV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유포한 닷컴, 닷넷 사이트를 미국 저작권법 단속 대상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단속 대상은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영상을 업로드한 사이트뿐만 아니라 링크를 걸어놓은 웹사이트다. ICE는 저작권법을 위반한 사이트의 경우, 폐쇄하거나 소유주를 처벌할 방침이다.

닷컴, 닷넷 사이트는 미국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베리사인이 도메인 등록을 관리 중이다. 현재 닷컴, 닷넷 주소는 전 세계 인터넷 사이트 중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불사조 봇넷?’ 등장...3개월만에 450만대 PC 감염시켜`

TDL-4는 일명 알루레온이나 단순히 TLD이라고도 하는 TDL-3와 그 이전 버전에 비해 진화된 일련의 기능들을 갖췄다. 이는 64비트 윈도우 OS의 커널 모드 코드 서명 정책(kernel mode code signing, KMSC)을 우회함으로써 64 비트 윈도우를 감염시킬 수 있다. KMSC는 신뢰할 수 있는 소스의 디지털 서명이 있어야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체계다.

또한 임시적인 DHCP 서버를 네트워크 상에서 생성할 수 있어 새롭게 증식력마저 갖췄으며, 안티바이러스 기능까지 추가돼 이 루트킷과 경쟁하는 ZeuS, Gbot, Optima 등 20 종의 멀웨어를 TDSS에 감염된 PC로부터 제거해버린다.

이 외에도 경쟁 멜웨어가 사용하는 명령 제어 서버의 주소를 블랙리스트에 올려 이의 정상적인 작용을 방해한다. Popureb 트로이 목마, Torpig 봇넷(일명 Sinowal 내지 Anserin)과 같이 하드 드라이브의 마스터 부트 레코드를 감염시키므로 심지어 윈도우가 로드되기 전에도 이를 실행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