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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비티의 일생
생명주기(Life Cycle) 액티비티는 시작, 실행, 활성, 비활성화, 정지, 종료되는 일련의 상태를 순환하는데 이것을 생명 주기라고 한다. 사용자의 선택이나 시스템 자원 사정에 따라 액티비티의 상태는 끊임없이 바뀐다. |
액티비티 스택 시스템이 태스크의 실행중인 액티비티를 관리한다. 스택의 액티비티는 넣고 빼기만 할 뿐 순서가 바뀌지 않는다. 액티비티 스택의 세 가지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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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주기 메서드
메서드 | 해야 할 일 |
onCreate | 액티비티 초기화 반드시 구현 |
onRestart | 재시작될 때 호출, 특별히 할 일은 없다 |
onStart |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기 직전에 호출된다. |
onResume |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직전에 호출 이 단계에서 스택의 제일 위로 올라간다 |
onPause | 다른 액티비티가 실행될 때 호출 미저장한 데이터 저장, 애니메이션 중지 등 필요(영구정보 저장) 이 메서드가 리턴되야 새 액티비티가 활성화되므로 시간을 너무 많이 끌어서는 안된다 |
onStop |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게 될 때 호출 |
onDestroy | 액티비티가 파괴될 때 호출 isFinishing 메서드로 시스템 강제 종료인지 finish 메서드 호출에 의한 종료인지 판단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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